컴퓨터에 대한 소고

넥서스원 수리를 위해 HTC에 보낸 글 (전문)

그을곰 2012. 2. 17. 23:25



KT에서 구입한 넥서스원 사용자입니다.
현재 출장으로 스위스에 체류하고 있는 중입니다.

제 폰의 증상은 이러합니다. 

먼저 또다시 전원 버튼이 먹통이 되었습니다.
제 실수로 인한 침수로 인한 8만원 짜리 수리 후 
4개월 정도 후부터 작동하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꽤 오래 전부터 GPS가 작동하지 않았음을 확인하였습니다.
GPS가 잡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wifi와 3g로 위치를 확인하고 있었던 것같입니다. 스위스에 나오자마자 전혀 위치를 파악하지 못하는 것을 보고 몇 가지 테스트를 해보니 확실히 GPS가 맛이 갔음을 파악했습니다.

그래서 수리를 받으려고, 현지 스위스 HTC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문의를 하니,

I understand that you are currently experiencing difficulties with the power button and with the GPS signal. Sorry to hear that.

In regards to the repair services for the power button, apologies but your device has no warranty in Europe, this is a Korean network branded device and can only be repaired in Korea. I would advise you to contact HTC Korea on +82-1588-3220 (9 am - 6 pm). As an alternative you can send them an email via the link below, please select South Korea from the list of countries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워런티가 한국에만 한정되어 있다는 것도 이해가 되지 않지만, 워런티가 없다고 수리를 전혀 받을 수 없는 것도 말이 안되는 것같습니다. HTC 스마트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절대로 해외에 오래 체류하면 안되겠네요. 고장나면 고칠 방법이 없으니까요. HTC와 KT가 서로 수리책임을 넘긴다는 이야기나 게시글, 소문은 들은 적이 있는데 같은 HTC끼리 수리책임을 넘기는 것은 금시초문이군요...

아직도 이 제품에 대해 할부금을 매달 납부하고 있는데요, 
수리할 방법이 없는지에 대해 마지막으로 문의드리겠습니다. 

---

결과에 따라 후기도 올리겠음...